기타 리뷰

너무 달거나 쓴 건 싫은 당신을 위해! / 빽다방 쑥쑥라떼 리뷰

킵님 2022. 1. 10. 00:00

 

여러분은 카페 음료 뭘 자주 드시나요? 저는 쓴 걸 못 먹고, 너무 단 것도 싫어하지만 일단 무난하게 요거트 스무디를 먹습니다.

근데 이제 6년 째 요거트 스무디만 먹으니 죽을 맛이었어요; 카페에 갈 때마다 차라리 전부 다 단거면 값싼 아이스티를 마셔야 하나 생각했습니다. 돈은 돈대로 내고, 만족도는 떨어지고...

그런데 그 때, 이 메뉴가 새로 나온 것을 알았습니다!

귀여워

오늘 리뷰할 제품은 2022 빽다방 신메뉴인!

빽다방 쑥쑥라떼

입니다!

 

그리고 추가해서 말하지만 협찬 아닙니다... 광고도 아닙니다... 저도... 협찬받고싶습니다!!!!!!!!!!!! 돈벌고싶습니다!!!!!!!!

애시당초 하루 방문자 200대인 블로거에게 알아서 자동으로 스폰서가 들어오지도 않고... 전 스폰서를 찾을 기력조차 없으니 안심해서 보세요.

맨 아래에 요약이 있으니 시간 없으신 분들은 스크롤 바를 쭉~ 내리세요^^

시작합니다

 

일단 쑥쑥라떼의 공식 페이지 설명을 보면, 간단하게 딱 이것만 나와있습니다!

이야~ 칼로리가 468이라니 어쩐지 맛있더라

가격은 3500원이구요, 저는 뜨거운 걸로 마셨어요!

 

일단 얼렁뚱땅 리뷰하기 전에 이 말씀 드리고싶습니다

이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제 의견만 듬뿍 담고 있습니다

무엇이던지 리뷰를 볼 거라면 하나만 보지 마시고, 다른 리뷰도 찬찬히 살펴가면서 자신의 견해를 정리해 이걸 살지 말지 이걸 할지 말지를 정해보세요!

처음 음료가 나왔을 때... 예고된 사진이랑 너무 달라서 뭐지? 했었어요; 뭔 거품 괴물이 나와있음;; 약간... 곧이라도 부글부글 끓어 넘칠듯한 거품이었고 사진은 조금 저어서 진정시킨 모습입니다. 어떻게 마셔야 하나 해서 빨대를 챙겨왔는데, 음료가 엄청 뜨겁게 나오지 않아서 빨대는 나중에 몇 번 쓰지도 않고 빼버렸습니다. 참 이게 문제에요~ 아까워라~

 

비주얼은 휘휘 저으니까 나름 괜찮아졌고, 음료 자체는 묵직하고 다른 음료보다 걸쭉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그런가 컵에 묻은 음료 자국은 굳어서 안 녹고, 아래에 가라앉은 것도 빨대로 수시로 저어 어떻게든 먹으려고 했건만 금방금방 가라앉아서 기어이 뭉쳐버렸어요ㅋㅋ;; 마지막 한 입은 가라앉은 음료와의 싸움..! 사투..! 기필코 3500원어치의 네녀석을 다 먹겠다는 의지!!

그것만이 남았습니다

 

맛은 나름 괜찮았어요! 사실 전에도 쑥라떼를 먹은 적이 있는데요,

디저트 39의 쑥 크림 라떼를 한 번 먹어본 적이 있었어요!

디저트 39와 비교해보자면, 쑥쑥라떼는 조금 더 담백하고 덜 단 느낌이었고, 쑥 크림 라떼는 훨 달고 쑥 향이 덜했던 것 같아요! 호불호야 개인이 다 다르지만 전 개인적으로 쑥쑥라떼가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가격이랑 용량 면에서야 디저트39가 나을 수도 있겠지만, 단 건 좋아하지 않아서 쑥쑥라떼가 더 맞았던 것 같기도!

쑥 향은 쑥쑥라떼가 더 나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건 디저트39였어요!


오늘의 요약

 

빽다방 쑥쑥라떼! 이런 제품입니다!

쑥과 우유의 만남! 2022 호랑이 해를 기원하며 기운이 쑥! 나라는 뜻에서 나온 새로 나온 담백한, 쑥이 들어간 음료 메뉴입니다!

가격은 3500원이에요!

빽다방 쑥쑥라떼!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디저트 음료와는 다르게 담백하고 많이 달지 않아 무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그래도 디저트 음료니까 나름 달아요)!

디저트 음료로서는 어른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다 홍보하는 만큼, 포용감 넓은 맛이에요!

기존 쑥라떼와 비교했을 때 쑥 향이 잘 느껴집니다!

마시고 나면 든든해져요!

빽다방 쑥쑥라떼!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음료 용량에 비해 칼로리가 높습니다.

묵직하고 걸쭉해서, 굳으면 흔적이 남는 등 깔끔하게 먹기가 힘듭니다.

메뉴판에 나온 이미지와 전혀 다른 비주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쑥이라는 게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라서, 쑥이 불호라면 마시기 버거운 맛이에요!

총평

개인적으로 진짜 맛있었어요! 앞으로 빽다방에 가면 계속 사 먹을 것 같아요. 디저트39의 쑥 크림 라떼가 맛있긴 했는데 너무 달아서 더 못 시켜먹다가, 언제쯤 나오나? 하고 기다린 메뉴였다죠ㅋㅋ 하지만 칼로리는 오늘 조사하면서 뜨억!! 이었습니다... 가라앉는 걸 보면 테이크 아웃 용기 씻어 버리는 것도 귀찮을 것 같아요...

0점은 진짜 할 것이 못 된다

1점은 하라고 해도 하고 싶지 않다

2점은 하라고 하면 할 것 같다

3점은 나름나름 할만하다

4점은 정말 재미있다

5점은 미친듯이 재미있다

라고 한다면, 제가 이 음료에 주는 점수는 ★★★★☆,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저랑 같은 입맛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꼭 알려드리고 싶어요! 특히 요즘 카페 음료에 질린다! 하시는 분은 쑥에 그닥 관심이 없으셔도 한 번쯤 마시고 입맛을 리셋시키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만 불호이신 분들은 그냥 드시던 거 드시기~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흑호년의 여러분. 향긋한 행복과 함께 즐거운 날 보내시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구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