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스피드 런 컨트롤 게임 좋아하시나요?
전... 싫어합니다. 스토리를 음미할 수 없고, 컨트롤을 정말 정말 못 하는 축이라 그런 게임은 제대로 즐겨본 적이 없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게임은 진짜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Deepest Sword
리뷰 시작합니다!
맨 아래에 요약이 있으니 시간 없으신 분들은 스크롤 바를 쭉~ 내리세요^^

시작합니다
이번 게임은 트레일러가 없는 점 감안해주세요!
컨트롤 게임은 진짜 싫어하는데, 용사 판타지 같은 JRPG는 또 정말 환장하게 좋아해서 하게 됐네요;

일단 얼렁뚱땅 리뷰하기 전에 이 말씀 드리고싶습니다
이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제 의견만 듬뿍 담고 있습니다
무엇이던지 리뷰를 볼 거라면 하나만 보지 마시고, 다른 리뷰도 찬찬히 살펴가면서 자신의 견해를 정리해 이걸 살지 말지 이걸 할지 말지를 정해보세요!
Deepest Sword가 무슨 게임인지 알아볼까요?

짧은 첼린지를 할 수 있는 이 물리 플랫폼을 타고 열망의 동굴 깊숙이 들어가 보세요. 당신은 용의 심장에 칼을 꽂아야 합니다! 당신의 결심은 얼마나 깊습니까?
스팀 설명창 번역입니다! 파파고 고마워
어째 감이 잘 안 오죠?

당신은 저 위에, 감옥에 갇힌 고양이를 구하기 위해 고양이를 감옥에 가둔 장본인인 용을 무찔러야 합니다.
용의 심장은 저 아래 빨간 곳까지 검이 닿아야 찌를 수 있는데, 용사가 가진 검은 너무 작아요!
용사는 다시 예전보다는 긴 검을 가지고, 검을 재련할 때마다 길어진 만큼 더 멀어진 던전을 뚫고 용의 심장에 칼을 들이대야 합니다.
조작은 쉬웠어요! A키와 D키로 앞 뒤를 오갈 수 있고, ←키와 →키, 혹은 마우스 왼쪽 / 오른쪽 클릭으로 칼을 가눌 수 있습니다.

점프 키가 없는 걸 눈치채셨나요? 이 게임은 점프키 대신, 검을 땅에 대고 몸을 들어 올리는 컨트롤을 이용해 각종 점프맵들을 통과해야 합니다.
처음엔 갈 수 있던 곳도 검이 길어지면 못 가게 되거나, 갈 수 있게 되는 등 다양한 시츄에이션을 벌일 수 있습니다.

항아리 게임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와 진행 방식이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돼요!
영어밖에 지원하지 않는데, 딱히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하는 말이 다 이것 뿐입니다.
대장장이 : 검이 더 길어졌어.
모험가 : 던전이 더 깊어졌어!
용 : 어림도 없지
이런 뉘앙스고, 딱히 스토리가 중시되는 것도 아닌 데다가 상황 맥락을 살펴보면 얘가 무슨 말을 하는 지 대강 알게 됩니다.
플레이 타임은 생각보다 길었어요! 저는 7번 플레이 했고, 점점 플레이 타임이 짧아져서 총합 3시간 동안 했습니다. 처음 게임을 할 때에는 82분 정도 걸렸는데, 지금은 6분 정도에요! 5분 이하로는 도저히 못 줄이겠음;

다른 컨트롤 게임에 비해 비교적 단순하면서 짧은 플레이 타임, 그 작은 규모 내에서도 용사 판타지라는 요소를 이용해 스토리의 기승전결을 우러나게 한 게 정말 대단했어요! 무료에, 스팀 압도적으로 긍정적 /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니 한 번 쯤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 컴퓨터가 쓰레기라고 블로그에서 몇 번 말씀드린 적 있었는데, 렉 없이 정말 잘 돌아가기도 하고, 다운로드 시간에 5초밖에 걸리지 않았거든요ㅋㅋ 정말 재미있었어요!
오늘의 요약
Deepest Sword! 이런 게임입니다!
당신은 저 위에, 감옥에 갇힌 고양이를 구하기 위해 고양이를 감옥에 가둔 장본인인 용을 무찔러야 합니다.
용의 심장은 저 아래 빨간 곳까지 검이 닿아야 찌를 수 있는데, 용사가 가진 검은 너무 작아요!
용사는 다시 예전보다는 긴 검을 가지고, 검을 재련할 때마다 길어진 만큼 더 멀어진 던전을 뚫고 용의 심장에 칼을 들이대야 합니다. Deepest Sword는 점프맵처럼 펼처진 던전을 점프 없이 컨트롤로 해쳐가는 도트 퍼즐 정밀 컨트롤 용사 판타지 어드벤처 싱글 플레이어 코미디 무료 게임입니다!
Deepest Sword!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며 중간중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전투, 게임 오버 등 진행이 가로막히는 것이 없는 시스템으로, 기력을 쓰지 않고도 가볍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BGM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게임 퀄리티에 비해 필요한 사양이 적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적은 키로 다양한 컨트롤과 시추에이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질 수록 짧아지는 플레이 타임을 보며 성취감을 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Deepest Sword!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게임 진행이 막혀도 별도의 힌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공략 영상을 살펴보고 겨우겨우 깨곤 했는데, 진짜 어떤 부분이 막히면 20 30분씩 걸리기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말장난, 일러스트 등 성적 유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냥저냥 그럴 수 있겠구나~ 하고 팀 커뮤니티 창을 봤다가 진짜 여러가지 봤습니다;
스크립트가 있고, 매 스테이지마다 바뀌는데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게임의 컨텐츠가 스피드런 밖에 없습니다.
총평
용사 판타지에 환장하는데, 이렇게 액기스만 똘똘 뭉쳐놓은 듯한 게임은 또 오랜만이었어요! 영어도 쉽고, 컨트롤도 간단하고! 렉이 걸리지도 않아서 컴퓨터를 켤 때마다 한 판씩 돌렸는데, 그래도 재밌습니다. 성취감이 진짜 강렬해요!
0점은 진짜 할 것이 못 된다
1점은 하라고 해도 하고 싶지 않다
2점은 하라고 하면 할 것 같다
3점은 나름나름 할만하다
4점은 정말 재미있다
5점은 미친듯이 재미있다
라고 한다면, 제가 이 게임에 주는 점수는 ★★★☆☆,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재미있었는데요, 이게 그렇게 진한 감동을 주거나, 미칠듯한 재미를 주지는 않고, 성적 유머가 게임에 내포된 탓에 그냥 구글에 'Deepest Sword'라고 검색만 해도 유튜버의 성적 어그로 썸네일이 바로 잡히니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게임 자체가 할 때는 재미있는데, 팬덤이 죄다 게임의 재미가 아닌 성적 유머에 초점을 맞춰 강조하는 건 뇌절이죠; 아무것도 모르고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선 상당히 불쾌한 일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이버 여러분. Deepest Sword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해당 작품은 스팀 등 공식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부디 게임을 비롯한 여타 창작물을 불법으로 즐기지 말아주세요. 당신이 모르는 사이 문화가 쇠퇴합니다.




'게임 >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것이 거짓되었다면, 진실은 어디에 있을까? / 세포신곡 리뷰 (0) | 2022.09.05 |
---|---|
나 살기도 바쁜데 남도 살려야 하는 극한 직업 / 베리드 스타즈 리뷰 (0) | 2021.08.09 |
귀농했더니 마을 사람들이 나만 갈군다 / Stardew Valley(스타듀 밸리) 리뷰 (0) | 2021.07.19 |
당신이 무심한 사이 점점 죽어가는 곳 / ABZÛ 리뷰 (0) | 2021.07.05 |
미쳐 돌아가는 RPG 세계에 사랑하는 사람을 욱여넣자! / 미토피아 리뷰 (0) | 2021.05.31 |